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생활 속 생필품 교체시기 알아보기

by 노리장 2020. 12. 29.

안녕하세요. 노 리장입니다 ^^

생활 속 생필품 교체시기를 알고 계신가요? 알고 보니 생각만큼 교체시기가 길지 않은 것들이 많았고 '그냥 좀 더 쓰자~,망가지지도 않았는데? 찢어지지도 않았는데? '라고 생각해서 길게 사용했다간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것들도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생활 속 흔히 쓰는 생필품 교체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 속 생필품 교체시기 알아보기

 

수건 교체시기

한번 사용하면 축축해지는 수건은 세균 증식이 굉장히 쉬워 최대 두 번 정도 사용이 좋고 사용 후에는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다. 2년 정도 사용했다면 교체해야 한다.

 

칫솔 교체시기

습한 욕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여러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에 있어 칫솔의 적당한 교체 시기는 3개월이며,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불 교체시기

몸에서 나온 각질과 먼지로 인해 진드기가 번식하기 좋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세탁해 주는 것이 좋으며 세탁 후에는 볕이 잘 드는 곳에 바짝 말려주는 것이 좋다.

 

베개 교체시기

베개커버는 머리카락과 피부가 직접 맞닿기 때문에 진드기와 세균이 생기기 쉽다. 3개월에 한 번은 60도 이상의 물에서 세탁을 권장하며, 18개월 이상 사용했다면 교체를 추천.

고무장갑 교체시기

한 달에 한번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며, 사용 후에는 물기를 털고 뒤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행주 교체시기

살모넬라균이 잘 서식하여 오염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교체하는 것이 좋고, 가급적이면 축축한 행주에 손을 닦는 것을 삼가 줘야 한다.

 

도마 교체시기

칼자국 사이로 음식물이나 습기로 인해 수많은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다. 재질별로 알맞은 세척 방법과 관리를 해주고 상태에 따라 1년에 한 번 정도는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프라이팬 교체시기

자주 사용하는 프라이팬은 코팅이 벗겨지면 중금속 성분이 음식에 녹아들고 기름 사용량도 많아지게 되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알루미늄 냄비 역시 코팅이 벗겨져 인체에 해로움으로 3년 주기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플라스틱 용기 교체시기

플라스틱 반찬통은 가볍고 편하기 쉬워 애용을 많이 하는데, 오랫동안 사용하면 BPA, BPS, 프탈레이트 등과 같은 유해한 화학 물질을 우리 몸에 계속 노출시키기에 좋지 않다. 플라스틱 용기에는 기름기가 있는 음식은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고, 3개월 이내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머리빗(헤어 빗) 교체시기

빗에 묻어있는 박테리아가 두피에 직접 닿게 되면 모낭염이나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빗은 최소한 6개월에 한 번씩 바꿔주는 것을 추천하지만 쉽지 않다. 이럴 땐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20~30분 불려 때를 제거하고 물기 없이 말린다.

 

생활 속 생필품을 주기, 시기별로 교체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므로 생필품을 사용 후 관리를 해주 것이 좋을 것 같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리와 교체를 꼭! 하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