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처치곤란 아이스팩 버리기 및 재활용 꿀팁

by 노리장 2020. 12. 31.

안녕하세요. 노리장입니다 ^^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어 온라인 쇼핑이 많아졌는데  특히 식품 쪽이 확대화되었고, 노리장 역시 다음날 새벽에 오는 식품 배송을 종종 시키곤 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아이스팩을 많이 넣어주시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아이스팩 안전하게 버리기 & 재활용 방법

 

아이스팩은 처치곤란일 때가 많다💦 내용물이 물일 경우 흘려보내도 되지만, 녹고 나서 만져보면 젤리 같은 촉감으로 주로 물과 SAP라는 고흡수성 폴리머로 만들어져 있는데 고흡수성 폴리머는 합성수지이며 물이 녹지 않고 하수처리도 걸러지지 않아 하천과 바다를 오 혐시 키며 환경오염의 주범 중 하나이다.

 

아이스팩 어떻게 버려야 하죠?

 

◽하수 처리장에서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혹여나 다른 물질과 접촉하여 예상치 못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고, 인간이 섭취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싱크대에 흘려보내면 안 된다.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1. 종량제 봉투에 통째로 버리기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한다)

2.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햇볕에 말리면 가루 상태로 변하기 때문에 부피가 큰 아이스팩은 부피를 줄인 뒤 버린다.

남은 가루는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비닐은 비닐류 재활용으로 버리기! (이제 비닐류도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아이스팩 재활용 방법✔

1. 방향제 만들기

고흡수성 폴리머는(아이스팩 성분) 물과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방향제로 사용하기 좋다. 유리병 또는 플라스틱 통에 내용물을 넣고 오일이나 향수를 넣어주면 2주 정도 지속되며, 향을 추가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2. 화분 수분 유지하기

식물이 시들었을 때 화분에 물을 충분히 준 뒤 아이스팩 내용물을 위에 올리면 된다. 고흡수성 폴리머가 수분 증발을 막으며 물을 공급해 오랫동안 물을 주지 않아도 화분이 촉촉한 상태로 유지된다.

 

3. 통증 완화, 부기 제거

전제 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2분 정도 가열하면 핫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오래 가열하면 터질 수 있으니 주의!!)

 

아이스팩 재사용 팁 ♻

 

지차체가 설치한 아이스팩 수거함에 배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 [내 손 안의 분리배출]을 통해 수거함 위치를 확인.

 

가까이에 있는 작은 것들도 주의 깊게 보면 환경오염과 해양생태계의 문제가 됩니다. 해양 생물 몸이 들어간 성분을 우리 몸에서 만날 가능성도 생기겠죠. 노리장은 오늘 방향제를 만들려고 합니다 ^^ 

 

아이스팩 똑똑하게 버리고, 재활용을 해보세요. 환경을 지키는 것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