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 리장입니다~ ^^ 오늘은 생활 속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속 냄새 제거 꿀팁 😊
퀴퀴한 옷 냄새 제거
잘 말린 커피 찌꺼기와 다시팩과 끈(스테이플러, 끈 고정되는 건 뭐든지 OK~)을 준비한다. 다시팩에 커피 찌꺼기를 담고 끈으로 고정을 해준다. 옷 주머니에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커피 찌꺼기가 냄새와 습기를 빨아들인다.
고기 냄새 가득한 옷 냄새 제거
신문지와 드라이기만 있으면 끝! 옷 위에 신문지를 올리고 3분간 드라이기로 바람(냉풍)을 쏴준다. 드라이기 열로 인해 신문지가 옷의 냄새를 흡수한다고 한다.
쉰내 나는 옷 냄새 제거
소독용 에탄올과 녹차 티백 준비! 분무기에 에탄올과 녹차 티백을 넣어 녹차 티백을 잘 우려낸 후 옷에 뿌려준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과 에탄올이 만나 쉰 냄새를 제거해준다.
텀블러 냄새 제거
보온병에 뜨거운 물을 담고 식초를 1~2방울 넣어 밤새 두었다가 헹궈내면 냄새가 사라진다.
운동화 냄새 제거
운동화를 지퍼백에 넣고 꽁꽁 싸맨 뒤, 냉동실에 하루 정도 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싱크대의 냄새 제거
물 한 컵에 식초 두 큰 술을 섞어서 배수구로 흘려보내면서 식초의 산성 성분이 냄새를 중화시켜 준다.
프라이팬에 베긴 생선 냄새
생선요리가 끝난 후 프라이팬을 강하게 달군 후 진간장 2방울을 떨어뜨린 후 닦으면 냄새 제거된다.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귤껍질이나 레몬을 물 한 컵에 넣고 2~3분 정도 가열하면 제거된다.
신발장 냄새 제거
신발장 안에 참숯을 적당량 넣어주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좋고, 외출 후 신었던 신발 속에 신문지를 뭉쳐서 넣어주면 냄새의 가장 큰 원일을 제거할 수 있다.
쓰레기통 냄새 제거
신문지를 쓰레기통 아래에 깔아주고 녹차 잎이나 커피 찌꺼기를 쓰레기와 함께 버리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플라스틱 김치통 냄새 제거
쌀 뜰 물을 가득 담아 볕 잘 드는 곳에 한나절쯤 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냉장고 냄새 제거
김이 빠진 맥주나 소주를 마른행주에 묻혀 냉장고 구석구석 닦는다. 또는 커피 찌꺼기를 모아 잘 말린 후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다.
생활 속 가장 많이 접하는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노리장도 실행해보지 못한 방법도 많은 것 같네요 ~ ㅎㅎ
기분 나쁜 냄새 제거! 알려드린 방법으로 싹~~ 제거해 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