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 적용방법 & 삭제방법

by 노리장 2020. 10. 22.

국내 스마트폰은 다양한 어플로 자기만의 휴대폰 테마를 사용하기도 하고 카카오톡 테마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은 한계가 있고 카카오톡 설정에서 색상별 바탕화면과 카카오 캐릭터의 테마를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언가 심심한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우리나라에서 출시된 카카오톡은 온 국민이 사용한다고 할 정도로 보편화되어있고 사진, 정보, 대화를 공유하며 스마트폰을 사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어플 1위이다. 그런데 가끔은 카카오톡이 아닌 아이메세지로 문자를 보내게 된다. 더 정감이 가고 카카오톡이 없을 때에 문자를 했던 기억도 나면서 '감성적'이다 라는 생각도 들기 때문이다.

외국에서는 아이메세지를 주고받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다고 한다. 생각해보니 SNS에서 외국의 다양한 이슈를 볼 때 문자메시지의 이미지를 많이 본 적이 있다. 예전 아이폰에서는 글자 풍선이 초록색, 파란색이었다면 지금은 파란색 말풍선으로 되어있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아이폰 유저들이 문자 하는 걸 보고 '이쁘다'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다.

그런데,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라는게 생겼다고 해서, 랜선 노리장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를 공유해 보려 한다.

설치방법은 매우 쉬우니 따라 해 보세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 파일 출처 솔인시스템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solinsystem/221981579897

 

위 블로그는 '솔인시스템'에서 개발한 카카오톡 아이메세지 테마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블로그이며 블로그 중간에 있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랜선 노리장은 PC카톡을 사용하고 있어 모바일에 적용하기 위해 해당 블로그 사이트를 모바일 카톡으로 전송했다.(PC카톡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1. 블로그 중간에 iMessage+Blue.Ktheme를 다운로드한다.

 

2. 다운로드를 하면 바로 위 화면이 나오는데 노란색으로 표시된 '테마 목록보기'를 클릭한다.

 

 

3.'테마 목록보기'를 누르면 바로 카카오톡 테마로 연동되어 맨 하단에 iMessageBlue에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테마 적용 끝! 참 쉽지요~

바로 카톡창으로 가면 아이폰에서 메세지 보내는 것과 같은 테마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 적용 해제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아이메세지 적용 해제도 쉬우니 아래 그림을 보고 따라 하면 된다.

 

1. 아이폰 설정 - 테마를 클릭한다.

 

2. 현재 iMessageBlue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위에 관리 클릭!

 

3.  현재 작용된 iMessageBlue를 클릭하고 위에 삭제를 클릭하면 깔끔하게 삭제!

 

마무리

실제 적용해 보니 깔끔하니 보기 좋았다. 가끔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를 순정이 아닌 다른 느낌으로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이렇게 다른 테마를 적용해주면 새로운 느낌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설치방법과 삭제 방법도 쉬우니 어려움 없이 변화가 가능하다.

 

공감과 구독으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