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우편물 주소 변경 인터넷 신청 방법_feat. 우체국, KT무빙, 국세청 홈텍스

by 노리장 2020. 11. 26.

거주지 변경 신청 전입신고를 하면 나라에서 오는 우편물은 변경한 주소지에 우편물이 온다. 하지만 그 외의 우편물들은 노리장이 변경하지 않으면 계속 전 주소지로 오겠죠?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받고자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를 공유하려 한다.

 

인터넷 우체국 이용하기

*민원 24, 정부 24, 주민센터를 통해서 이미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를 신청하였다면 우체국 주거 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필요가 없다.

 

1. 인터넷 우체국으로 접속 [www.epost.go.kr] -> 무료회원가입 후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에 [주거이전] 클릭하면

 

2. [주거 이전 서비스 신청 /결제 /취소] 화면이 나온다. (*알림을 확인해 주세요)

 

3. 서비스 종류는 총 3가지가 나오는 데 유료, 무료, 취소 이렇게 구분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료를 사용하겠죠? 신청 후 3개월 간의 무료로 진행되고 기간이 지나면 연장 또는 취소가 가능하다.

[참고_동일권역은 무료, 타 권역은 7,000원 발생하며, 3개월 후에는 연장 또는 취소가 가능하니 상세 설명을 잘 읽어주세요.]

 

4. [주거 이전 서비스 신청 / 결제 / 취소] 화면에서 3번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면 본인 휴대폰 인증이 나오니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

 

5. 본인 인증을 하면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란이 보이고 신청내역을 확인해 준다. 전입신고 전 주소(A주소) / 전입신고 후 주소(B주소)를 변경해 주고 *표시로 되어 있는 곳은 다 입력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모두 입력했으면 [다음으로] 클릭하고 [신청 완료] 누르면 끝!

 

우체국 외에도 변경 서비스 Tip

1. KT 무빙 서비스(회원가입 없이 무료 이용)

KT무빙 홈페이지 접속 https://www.ktmoving.com/ -> [주소변경 신청]에서 필수 약관 동의 ->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면 [제휴사 선택]이 나온다. 제휴사 선택에는 전체의 회사들이 나오진 않지만 변경할 주소들의 회사를 선택하고 변경할 주소를 입력하면 신청 가능하다.

 

2. 국세청 홈텍스(공인인증서 필요) *세무서에서 우편 발송 시

http://www.hometax.go.kr 접속,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제출] -> [주요 세무서류신청 바로가기] -> 송달장소(변경) 신고 -> 기존 인적사항에서 본인이 우편물 받을 주소지 입력 -> 신청하기

 

주소지 미변경으로 제때 우편물을 수령받지 못했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공감과 구독으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