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아이폰 특수문자 모음, 아이폰 이모티콘 간단설정 방법

by 노리장 2020. 11. 12.

얼마 전 SNS를 둘러보다가 게시글에 특수문자로 이모티콘을 해놓은걸 종종 보게 됐다. 친구들도 카톡으로 종종 보내기도 하는데, 이런 특수문자 이모티콘은 우리가 어렸을 때 바야흐로..'버디버디'시절에 여러 개의 특수문자를 합쳐서 만든 감정 이모티콘과 비슷하다. 하나하나 [키보드 ㅁ 한자, ㄷ 한자...]를 입력해서 친구들에게 보내기도 했던 기억이 난다.

갑자기 추억 소환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아이폰 특수문자 모음, 아이폰 이모티콘을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리뷰하려고 한다.

아이폰 특수문자 모음, 아이폰 이모티콘 간단 설정 방법

 

 

1. 아이폰에서 [설정] - [키보드]를 클릭한다.

 

 

 

2.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클릭!

 

 

 

3. [일본어] - [Kana] 클릭!

 

 

 

4. [Kana]까지 클릭했으면 노리장의 키보드에 [일본어-Kana]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게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자! 이제 설정도 완료했으니 카톡창으로 다시 돌아가서 특수문자를 입력해 볼까요?

 

아이폰 특수문자 확인

 

 

1. 카톡에 메시지를 입력해 보자. 왼쪽에 [🌐] 지구 모양 클릭 - [^_^] 클릭!

 

 

 

2. [^_^]을 클릭하면 위에 이모티콘이 나열됨을 확인하고 [ V ] 눌러서 스크롤 내려주면 다양한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다.

 

(일본은 메시지를 전송할 때 이모티콘 활용을 많이 한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선택해도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모티콘 사용이 높은 일본에 맞춰 더 많은 특수문자를 넣은 것 같다.)

 

이모티콘 특수문자 마무리

 

 

간단한 조작법으로 다양한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상대방에게 보내보세요~

 

꿀 Tip추가!

 

PC로도 가능한 특수문자 입력하기!(PC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무실에 출근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은? 카톡 PC 로그인 이겠죠? 카카오톡 PC로 대화도 많이 하고 정보도 쉽게 공유돼서 사용층은 어마어마하다.

 

모바일보다 쉬운 PC 특수문자 이모티콘 설정 방법

키보드에 [윈도키]+[마침표. ]를 누르면 된다.(윈도키를 누른 상태에서 바로 마침표. 를 연달아 눌러준다.)

 

 

[이모지, Kaomoji, 기호] 3가지로 선택할 수 있고, 스크롤하면 다양하고 많은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고를 수 있다.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보면 아래에 또 특수문자를 클릭할 수 있게 나온다.

여기에선 어머? 이런 것도 있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나게 다양한 특수문자 이모티콘이 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모든 문서에서도 가능하다.

 

휴대폰 또는 PC로 다양한 특수문자 이모티콘으로 사랑스러움을 보내세요 (o ゜▽゜) o☆

 

공감과 구독으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