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일자 ▶ 2008.09.03
출연배우 ▶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외
러닝타임 ▶ 108분
어렸을 때 부모님이 흥얼거리던 노래들이 있다. 그 노래들은 우리들에게 익숙했고 언제 들어도 신이 나고 기분 좋았다. 영화도 보면서 70년대를 주름잡은 스웨덴 최고의 그룹 ABBA의 명곡들과 환상적인 그리스 섬의 풍경 한 번에 볼 수 있는 영화 '맘마미아'
바다가 바로 보이는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와 함께 지내며 사랑하는 남자 친구 스카이(도미닉 쿠퍼)가 있다.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스카이는 결혼을 약속한 사이며,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는 아름다운 결혼식을 꿈꾼다. 하지만 그녀에게 한 가지 고민이 있다. 결혼식 입장할 때 그녀의 손을 잡아줄 아버지가 없다는 것.
엄마 도나는 남편 없이 홀로 사랑스러운 딸 소피를 키웠다. 소피는 자라는 동안 아빠에 대해서 들어 본 적이 없었다, 소피는 아버지가 누군지 항상 궁금해했지만 엄마를 위해서 아빠의 존재에 대해 말을 꺼내지도 않았다. 그러던 중 우연히 엄마의 일기장을 보게 되고
일기장 안에 적혀있는 3명의 남자. 즉, 소피가 아버지라고 생각하는 사람 3명에게 도나의 이름으로 결혼식에 초대한다.
20년 만에 온 도나의 연락에 세 남자는 그리스 작은 섬에 오게 된다. 샘(피어스 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텔란 스카스가드)이 섬에 도착하자 소피는 엄마 몰래 그들을 숨기지만 곧 엄마에게 들통난다. 엄마는 샘, 해리, 빌을 보고 옛 추억을 떠올리며 그리워했고, 소피의 결혼식을 축하해 주러 온 엄마의 학창 시절 베스트 프랜드 탄야와 로지에게 비밀을 털어놓는다. 바로 소피의 아버지는 자신도 모른다는 것.
그들의 등장에 당황스러워하는 도나에게 친구들은 위로한다. 한 번에 자신의 아빠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소피는 누가 아빠인지 알 수 없었다. 소피는 샘, 해리, 빌과 차례대로 이야기를 나누며 옛날의 엄마와 함께 보낸 추억을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소피가 자신들을 이 섬으로 초대한 이유가 아빠를 찾는다는 것을 알고 모두 자기가 아빠라고 주장하면서 그녀의 결혼식 때 손을 잡고 입장하겠다고 말한다. 결혼식 전 날까지 소피는 자신의 아빠가 누구인지 혼란스러워한다. 결혼식 당일, 소피의 손을 잡고 결혼식에 입장할 아빠는 누구일까?
그리스 작은 섬 에메랄드 빛 바다의 배경 영화 '맘마미아'는 참 예쁜 영화였다. 거기다 사랑스러운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미소를 보고 있자니 싱그럽고, 단연 최고의 배우 메릴 스트립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었다. 뮤지컬 영화로 감정과 상황에 맞는 음악이 어우러지고 신이 나는 영화였다. 누구보다 열정적이게 사랑을 했고, 순수했으며 꿈과 열정도 많았던 엄마. 자식들을 위해 포기만 했던 엄마와 같이 보고 싶은 영화 '맘마미아'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