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만족 시켜줄 단 하나의 텐트! 노스피크 퍼시픽오션EX
구매 계기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동계캠핑을 슬슬 준비해야 할 때가 왔다. 타프를 따로 치지 않아도 되고, 더 아늑한 캠핑을 즐기기 위해 거실형 텐트를 구입하려고 한다. 그래서 짝꿍과 큰 맘먹고 구입 하기로 했다. 단 둘이 즐기는 캠핑도 좋지만 큰 텐트라서 가족과 함께, 지인과 함께 캠핑의 분위기를 같이 나누려 한다.
구매 기준
요새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난 추세이며, 업계 측에서도 많은 텐트와 다양한 용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열풍 때문에 갑자기 값이 치솟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텐트의 시세를 잘 알아보고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만의 구매 기준은,
1. 다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5~6인용 텐트로 알아볼 것
2. 때가 덜 타고, 값이 비싼 만큼 AS가 확실한 제품을 고를 것
3. 제품에 대한 스펙을 잘 알아보고 향후 사용 계획을 충분히 이해하고 고려할 것
4. 설치가 어렵지 않고, 충분한 거실 공간과 이너텐트 공간 확보가 되는 것
제품 설명
품명 : 퍼시픽오션 이엑스_레이븐 그레이(PACIFIC OCEAN EX_RAVEN GRAY)
색상 : 회색 계열의 '레이븐 그레이'
주요 기능
◈ 포인트 PVC 스크린
-정면 양쪽에 PVC 스크린이 적용되어 우천 시, 또는 동계 캠핑 시 빗물과 바람의 간섭 없이 실내에서 밖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와이드 리빙 스페이스 / 풀 메쉬 스크린 시스템
-넓은 이너, 리빙 스페이스를 자랑하며 이너텐트 미 설치 시 풀 메쉬 스크린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 가이드라인 시스템
-갑작스러운 기상악화를 대비해 가이드라인을 설치할 수 있도록 스트링&스토퍼 세트와 고강도 스틸 팩을 여유 있게 제공한다.
◈ 레인 포치 시스템
-더 많은 그늘을 제공하며, 메쉬 안쪽 플랩을 상단만 개방하여 우천 시 효율적인 벤틸레이션으로 사용 가능하다.
◈ 루프 타프 시스템
-사이드 캐노피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단, 강한 바람이 불 때는 캐노피 모드를 자제한다.)
◈ 이너텐트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이너텐트이며 손쉬운 메쉬, 도어 개폐 시스템으로 사용성을 제공했다. 중앙에 메쉬 포켓을 통하여 액세서리 외 수납이 가능하며 케이블 연결 시스템이 있어 자유롭게 케이블 출입이 가능하다. 지면의 습기와 바닥을 보호하기 위해 이너 그라운드시트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다.
제품 장. 단점
장점
5인 가족이 사용해도 널찍한 이너텐트와 거실을 자랑한다. 터널식 텐트로 매우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텐트에 비해 높이도 충분하여 공간감이 매우 충분했다. 루프 타프 시스템이 있어 햇빛이 강한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도 돼서 좋았고, 이너텐트에 케이블 연결 시스템이 있어 문을 열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동계 때는 전기장판을 사용하게 되니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확실히 거실형 텐트라 타프를 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었다. 그리고 AS! 노스피크 하면 알아주는 AS 시스템으로 비싸게 주고산만큼 확실하게 보장이 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노스피크 AS 문의 하단 링크 참조
단점
우선 구매가 너무 힘들다. 구매자보다 공급량이 많지 않아 구매하기가 쉽지 않다. 폴대 스틸 세트 가방이 생각보다 무겁다. 여자 혼자서는 못 들 것 같고 남자도 혼자 들기에는 조금 버거워 보인다. 한 번에 폴대와 텐트를 들 수 없으니 필히 나눠서 이동하길 권장한다. 또한 사이즈가 크다 보니 데크 사이즈를 잘 확인해봐야 한다. 파쇄석은 가능하나 나무데크가 있는 캠핑장은 사이즈를 잘 확인해 본 후 예약을 해야 한다.
마무리
온 가족이 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최고인 것 같다. 외관만으로도 멋있지만 안에는 더 멋지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된 것 같다. 노스피크 퍼시픽오션만의 멋진 스펙을 모두 다 사용하진 못했지만 앞으로도 캠핑을 다니면서 하나하나 터득하여 슬기로운 캠핑을 즐겨 볼 계획이다. 작은집 하나가 더 생긴 것 같아서 매우 아끼면서 사용하고 있다. 누구나 부러워하고 사용하고 싶은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 너무 마음에 든다.
공감과 구독으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