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일자 ▶ 2006.12.14
출연배우 ▶카메론 디아즈, 케이크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 외
러닝타임 ▶ 135분
9월, 이른 크리스마스의 '로맨틱 홀리데이'
애정 하는 영화는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그 영화를 수십 번 보는 건 아니지만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 그런 영화. 나에게는 '로맨틱 홀리데이'가 그렇다.
LA에서 영화 예고편을 제작하는 회사의 대표 아만다(카메론 디아즈)는 외모, 명예, 돈 완벽하게 성공한 여자다. 하지만 그녀는 연애에 대해선 꽝이었다. 심지어 남자 친구는 어린 여직원과 바람난 걸 알아버렸고, 이 상황이 끔찍해 아무 생각하지 않고 쉬고 싶단 생각뿐이다. 웨딩 칼럼을 연재하는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는 순수하고 착한 여자이다. 그녀에게는 헤어진 지 얼마 안 된 남자 친구가 있었고, 전 남자 친구는 회사 직원 모두가 있는 곳에서 다른 여자와의 약혼을 발표한다.
아이리스는 상처를 받고, 이를 계기로 자신의 삶에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6천 마일이나 떨어진 곳에 살고 있던 아만다와 아이리스는 '홈 익스체인지 휴가' 라는 온라인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고, 두 사람은 2주 동안 집을 바꿔 생활하기로 한다.
아만다는 택시도 안 가는 구불구불한 길에 투덜투덜 하지만 멀리서 보이는 영국 예쁜 정원의 오두막 집을 보고 좋아했다. 도시 속에서만 살던 아만다에게는 아무 생각 안 하고 자신의 휴가를 즐기기엔 딱 좋다고 생각했다.
넓고 넓은 미국 대저택의 집. 자신이 살았던 시골 오두막집과는 전혀 다른 이곳에서 아이리스는 어린아이 마냥 침대에서 뛰놀며 만족하고 이 생활을 자신만을 위한 휴가로 즐긴다.
하지만 아만다와 아이리스는 외로움과 아픈 상처가 너무 컸다. 그러던 중 아만다가 살고 있는 집에 술이 잔뜩 취한 아이리스의 친오빠 그레엄(주드로)이 찾아왔고 둘은 호감을 느껴 데이트를 하게 된다.
아이리스는 오랫동안 짝사랑하다시피 한 전 남자 친구가 약혼 발표한 것에 충격이 커서 종일 울기만 한다. 그러다 아만다의 친구이자 영화음악 작곡가 마일스(잭 블랙)가 그녀의 집에 찾아오게 되고, 감수성이 많고 유머감각을 지닌 그와 대화를 나누며 마일스에게 호감을 느끼게 된다.
아만다와 아이리스는 자신들에게 특별한 휴가를 주기 위해 집을 바꿔 생활하기로 한다. 과연 집을 바꾸는 것만으로 그녀들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을까? 영국의 시골집, 미국의 대저택.
상반되는 두 배경을 오가면서 생활하게 되는 장면들은 나가지 이 집에 생활하는 것처럼 서로 다른 느낌을 받았다. 나도 휴가를 간 것 같은 느낌이랄까? 할리우드 탑배우 카메온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로, 잭 블랙이 나와서 더 볼만한 영화. 새로운 두 집에서 아만다와 아이리스가 새로운 삶을 보내게 될 수 있을지. 이르지만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꼭 보기를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