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일자 ▶ 2019.01.25 ~ 2019.01.25 in 넷플릭스
출연배우 ▶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김상호, 허준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정석원, 진선규 외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아픈 임금을 의원과 조수가 치료를 하고 있다. 권력이 없는 왕세자(주지훈)는 아픈 임금을 보러 가지만, 모두들 임금을 봴수 없다며 막아선다. 결국 남들 몰래 숨어 들어간 왕세자는 짐승 같은 소리를 내는 그림자만 보게된다. 왕세자는 아버지의 병안일지를 보며 기록이 없는 걸 알고 기록한 의원을 찾아 떠난다.
최고 권력자 조씨가문의 조학주(류승룡), 왕세자가 떠나고 왕세자를 반역자로 몰고 있으며, 그를 찾고 있다.마을에서 의원의 제자 의녀 서비(배두나)는 병자들을 돌봐주고 있지만, 병자들은 굶주림으로 인해 치료를 해도 호전이 없다.
임금을 의원과 같이 치료하던 조수 승희가 죽어서 마을로 돌아왔다.
영신(김성규)은 고깃국을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서비는 어디서 얻은 것이냐며 묻지만, 영신은 산짐승을 잡았다고 한다. 배를 채우고 있는 마을 사람들을 보자 안심하고 있는 서비.아이들에게 국을 퍼주려고 하자 안에 손가락이 나오고, 놀란 서비는 영신에게 가서 이게 뭐냐고 묻는다... 고깃국의 정체는 아침에 죽어서 온 의원의 조수 승희였던 것이다.
낮에 영신이 끓인 고깃국을 먹은 사람들은 밤이 되자 눈동자가 돌아가고 갑자기 흉폭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왕세자가 의원이 머물고 있던 집을 찾아왔을 때는 아무도 없었고 많은 피가 있었지만, 사람이 살고 있을 만한 흔적이 없었다.사람이 있을만한 곳을 이곳저곳 찾다가 마루 밑에 엉겨 붙은 시체들을 보게 되어, 관하로 시체를 가져가라 한다. 약초를 구하러 갔던 서비와 집을 정비하던 영신은 마루 밑에 시체들이 없는 걸 알고 놀란다. 그는 관하로 가서 시체를 얼른 죽여야 한다고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영신과 서비를 무시한다.
해가 그늘에 잠기고, 밤이 찾아온다. 눕혀놨던 시신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많은 시신들이 좀비로 변하여 결국 마을 전체가 좀비 마을이 되어버렸다. 해가 뜨면 좀비들은 괴로워하며, 해가 없는 마루나 그늘로 들어가곤 한다. 마루 밑에 엉겨 붙은 시체들은 이 때문이었다.
왕세자는 사람들에게 이 좀비 사태를 전파하고 시체들이 깨어나기 전에 사태를 수습하라고 명령한다. 늘어나는 좀비로부터 왕세자와 백성은 싸울 준비를 하고, 백성들은 자신들을 지켜준 마음에 왕세자에게 감사며 충성심을 보인다. 영신은 왕세자에게 상주로 가야 한다고 한다. 그곳에서 어김없이 좀비들이 나왔고, 좀비들의 공격에 왕세자와 부하들은 이대로 포기해야 하는 건가? 할 때쯤에 ,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난 사람들에 의해 왕세자는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그들은 좀비들을 단숨에 제압하였고, 좀비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인 것 같았다. 그곳에서 왕세자의 스승을 만난다. 반면, 조학 주는 병력을 상주 너머에 배치하고 상주 바깥으로 나오지 못하게 모든 문을 닫아 버린다. 상주에 있는 왕세자와 백성들은 좀비들 둘러 싸여버리게 된 것이다.
서비는 좀비들을 피하다가 골짜기에서 생사초를 발견하게 하게 되고, 생사초에 대해 궁금해한다. 왕세자와 스승님 그리고 백성들과 함께 무기를 들고 좀비를 무너뜨릴 수 있는 공격과, 루트를 대책하였다. 이제 좀비가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좀비가 나타나지 않는다? 날이 밝고 사람들은 안심하며, 긴장의 끈을 놓았는데.. 어라? 아침인데 좀비 떼들이 달려온다!!!!!!!
이게 어찌된 일이지.....?
킹덤 시즌 1 끝.
못 보신 분들을 위하여 여기까지! 만 포스팅하겠습니다. 해외에서도 극찬받은 좀비 드라마 킹덤 아직도 못 보셨다면 바로 보세요~한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