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리장입니다 ^^
자신의 신분을 알려야 할 때, 신분증/민증이 없다면? 아찔하죠.. 특히 공공기관 업무를 볼 때는 신분증을 필수입니다.
머지않아 [모바일 신분증] 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먼저 '모바일 공무원증'부터 시작해서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발급 범위를 확대한다고 하네요. (이동통신 3사 PASS모바일은 사용 안 되는 곳이 많음 특히, 공공기관 )
세상이 빠르게 디지털화되면서 발전이 되는 것 같네요. 아직까진 현 신분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신분증/민증 온라인, 모바일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간편한 인터넷 신청법
https://www.gov.kr/portal/main
1.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2.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검색
3. [신청하기] 클릭
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에 신청내용 기입! * 부분은 전부 작성해야 한다.
5. [확인사항] 주민등록증 수령안내 메시지 서비스받을 것인지 체크
6. [구비서류] 준비된 증명사진 사진 파일 첨부
7. 수령방법 기관 선택
8. [민원 신청하기] 클릭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최소 1회 등록을 하면 따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되며, 수수료 5,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부가수수료도 있으니 참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상반신 사진 1장 (3.5 cmX4.5 cm, 모자 등 착용 금지)
✔ 종전의 주민등록증 (단, 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이미지 크기가 1메가를 초과하면 추가가 되지 않으며, 픽셀의 숫자 기준으로 900에 1200 정도면 가능하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시간 및 대체할 신분증
✔ 재발급 소요시간은 2~3주 정도 소요
✔ 주민등록증을 대체할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
(인정되는 신분증은 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는 것을 추천)
모바일 또는 PC로 간편하게 신분증 재발급을 신청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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