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서비스 종료 →정부24 개편!!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출력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24]가 2020년 11월 5일부로 [정부24] 서비스로 일원화됐다. 인터넷에 민원24라고 입력해도 정부24로 대표 홈페이지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민원사이트 민원24를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로 개편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1,465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하는 민원24를 정부24로 확대 개편함
-인터넷(http://www.gov.kr)과 모바일앱으로 이용 가능
※온라인 민원 신청은 물론 7만여 건의 정부 서비스 정보를 한 번에 확인이 가능.
민원24 회원은 별도 가입 없이 간단한 동의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신규는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발급 시 공인인증서 필요)
[정부24]에서는 정부 서비스, 민원서비스, 정책&정보를 제공하다.
민원서비스에서는 기존 민원24에서 발급 등이 가능하며, 정부 서비스에서는 세대분리 등 정부▪공공기관이 제공하는 7만여 건의 정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여 [정부24]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및 371종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통해 연금, 휴면예금, 여권 만료일, 예방접종, 세금 납부액 등 42종의 유용한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11월 5일로 민원24는 종료되오니 이제 [정부24]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대한민국 정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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