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리장입니다^^
지난번 리뷰 중에 네스프레소 버츄오 사용방법 및 캡슐 소개, 우유 거품기 에어로치노4 사용방법 및 세척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세척 방법에 대해 리뷰하려고 한다.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세척도 매우 중요한 법! 안 그러면 곰팡이 냄새 맛이 나요~ ㅠㅠ
네스프레소 버츄오 간단한 세척 방법 알려드립니다(^∀^●)ノシ
1. 버튼을 눌러 머신의 전원을 켠다.
2. 세척하기 전 기기를 작동시켜 남아있는 캡슐을 비워준다. (원래는 사용 후 캡슐을 비워주는 게 좋지만, 대부분 그대로 둔다는;;)
3. 물통에 물을 70% 채워준다.
4. 커피가 나오는 입구 아래 큰 대접을 놓는다. (세척한 물을 받을 용기 )
5. 버츄오 기기 레버를 아래 방향으로 내리고 동작 버튼을 3초간 연달아 빠르게 3번 눌러줘야 세척 모드 전환되며 동작 버튼이 주황색으로 바뀌고 깜빡거리면서 위이잉이~~ 소리가 들린다.
6. 총 세 번 약 300ml 정도의 물을 빼면서 세척을 자동으로 해준다.
7. 세척이 완료되면 주황 불이 꺼지고 다시 작동 모드로 바뀐다.
8. 세척된 물을 확인해보면 커피 찌꺼기도 보이고 탁한 물 색도 확인된다.
9. 세척 후 기기가 예열된 상태이니 전원을 뽑지 말고 1시간 동안 레버를 올려 열기를 식힌 다음 전원을 뽑는다.
버츄오 플러스 세척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자주 마시다 보면 어느 순간 살짝 쿰쿰하고 곰팡이 냄새 같은 게 올라올 때가 있는데, 노리장은 주기적으로 세척을 하는 편이다. 기존 마시던 커피의 맛이 변하거나 냄새가 난다고 느끼면 세척을 꼭! 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버츄오만의 크레마로 맛있고 깊은 커피 한잔 어떠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