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생활정보

자가검진 키트 시험도입 대상,자가검진키트 가격 구매정보

by 노리장 2021. 5. 21.

전국 최초로 콜센터·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자가검사 키트를 시범 도입합니다. 5월 17일~ 6월 18일 (5주간)

✔자가검사란? 개인이 자가검사 키트를 통해 콧구멍 안쪽 표면(비강)에 코로나 19 바이러스 단백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며 "사전 검사" 목적으로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PCR 검사란? 기존의 코로나 19 검사로, 침이나 가래에서 RNA를 채취해 환자의 RNA와 비교하는 판정 방법입니다.

서울시는 집 단발 생시 파급효과가 큰 콜센터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5주간 자가검사 키트 시범사업을 실시합니다.

-콜센터 희망 사업장 291개소 23,516명이 대상

-물류센터 서울 복합물류센터 내 18개 센터 근무자 6,200여 명 참여

*매일 근무자가 바뀌는 사업장 특성을 고려하고 현장에서 근무 전 자가검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입니다.

자가검사 키트 사용방법 [콜센터] 미리 배부받은 자가검사 키트로 주 1회 자택에서 검사 실시

음성 : 출근하여 사용한 키트를 밀봉한 상태로 방역관리자에게 제출

양성 : 방역관리자에게 신고 후, 보건소를 방문해 PCR 검사 진행 (*자가검사 키트는 일회용 봉부로 밀봉하여 본인 소지 후 보건소에 제출)

자가검사 키트 사용방법 [물류센터] 미리 배부받은 자가검사 키트로 주 1회 자택에서 검사 실시한다 (정규직·계약직)

매 근무 전 근무장소와 분리되고 자연환기가 잘 되는 공간을 선정해 검사한다. (*택배기사 : 출입 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검사 진행한다(일용직)

음성 : 정규직·계약직_사용한 검사 키트 자체 폐기  / 일용직_사용한 검사키트 밀봉한 상태로 방역관리자에게 제출

양성 : 방역관리자에게 신고 후 보건소를 방문해 PCR 검사 진행 (*자가검사 키트는 일회용 봉투로 밀봉하여 본인 소지 후 보건소에 제출)

자세한 검사 키트 사용방법

자가진단키트는 비강(코 끝) 방식이며, 항원 방식이라 정확도가 다소 떨어집니다. 제품에 동봉된 면봉으로 비강 좌우 5회씩 확인 후, 시약이 담긴 추출용 튜브에 넣고 섞은 후 진단키트에 3~4방울 떨어트리면 15분~20분 이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성: 붉은색 2줄/음성 :붉은색 1줄)

자가검사 키트 사용 시 주의사항

일상적인 활동 공간과 분리되고 자연환기가 잘 되는 독립적인 공간에서 검사합니다. 검사 전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사용설명서를 준수하여 검사합니다.

1. 검사 1시간 전부터는 코를 풀거나 세척하지 않습니다.

2. 제품설명서에 제시된 반응시간 이후에 나타난 검사 결과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3. 검사 과정에서 이물질이 혼합된 경우, 해당 검사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4. 사용한 면봉, 키트, 장갑 등을 동봉된 비닐 등으로 밀봉합니다.

5. 검사 전·후 손을 씻고, 폐기물과 검사장소를 손소독제 등을 사용해 청소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드 어디서 구매하고 가격은 얼마일까?

4월 말부터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올리브영,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허가된 코로나 19 자가검사 키트는 두 제품이고 에스디 바이오센서(주), 휴마시스(주)입니다. 국내에서 전문가용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며 해외에서는 자가검사용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왼쪽)휴마시스 ,오른쪽)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휴마시스 제품은 1회에 8천 원(2회에는 16,000원)이고 에스디 바이오센서는 1회에 9천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자가검사 키트는 코로나 19 증상자가 사용대상이며 긴급한 상황이나 보조적 사용목적이니 100% 신뢰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이 감염에 의심되면 꼭! 보건소나 병원을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