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팁/제품리뷰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4 사용 후기(feat.세척방법)

by 노리장 2020. 11. 16.

커피와 각종 차를 좋아하는 편이다. 더욱 가을, 겨울의 계절이 넘어올 때쯤 따뜻한 우유가 들어간 라떼를 찾게 된다.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4 소개

네스프레소 우유 거품기에는 에어로치노3, 에어로치노4가 있다. 제일 최근에 나온 에어로치노4

짧은 시간 안에 2가지 형태(부드러운/진한)의 뜨겁거나 차가운 우유 거품을 완벽하게 만들어 주고, 우유를 데우는 데에도 사용되는 레트로풍 디자인의 우유 거품기이다. 카페라떼, 캬라멜 마키야또, 바닐라 라떼 등 우유가 들어간 음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에어로치노3, 에어로치노4 차이점

시리즈 가격 손잡이
유/무
색상 거품조절 HOT/ICE
조절
조절버튼수 본체 해체 식기 세척
에어로치노4 139,000 있음 단일
스테인레스
부드러움,
진한
가능 4개 가능 가능
에어로치노3 119,000 없음 블랙, 화이트 부드러움 가능 2개(하나의 버튼으로 2가지 사용) 불가능 불가능

 

에어로치노4 우유 거품기 사용법

에어로치노4에는 조작 버튼이 4가지가 있다. 코드를 꼽으면 파란색, 빨간색 빛이 나오는데 차가운 거품, 뜨거운 거품의 표시이다.

 

첫 번째 버튼_차가운 마키야또(부드러운 거품)

두 번째 버튼_뜨거운 우유

세 번째 버튼_카푸치노(따뜻, 가벼운 우유 거품)

네 번째 버튼_라떼, 마키야또(따뜻, 진한 우유 거품)

 

에어로치노4 안쪽에 보면 MAX선이 보이는데 그 선을 넘치게 우유를 넣어 작동시키면 뚜껑 위로 우유가 넘칠 수 있으니 MAX선은 꼭 지켜줘야 한다.(청소가 더 힘들어요ㅠㅠ)

마키야또, 라떼, 카푸치노라고 설명서엔 쓰여있지만 사람마다 기준이 있으니 한 번씩 작동해보면서 나만의 커피 레시피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랜선 노리장은 처음 사용했을 때, 네스프레소 버츄오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라떼라고 해서 네 번째 버튼을 눌렀는데 너무 진하고 단단한 거품이 나와 당황스러웠다. 라떼는 자고로 우유와 에스프레소가 잘 어우러져야 하는데 마시고 나면 거품만 남아 있었다.

그 이후부터는 늘 원픽! 카페에서 마시는 라떼를 마시고 싶다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세 번째 버튼을 눌러주면 우유와 레스프레소의 적절한 믹스 적절한 우유 거품이 올라가져 있는 맛있는 라떼를 맛볼 수 있다.

 

*사람마다 우유의 조절이 다 다르므로 우유 조절은 시행착오가 조금 있다.

*네스프레소 매장에서 라떼류의 시음 시에는 1:1 비율이라고 한다. 에스프레소 80ml : 우유 80ml

 

크기 : 지름  9cm, 높이 17cm

식기 세척기(최대 온도 70도)로 세척 가능

 

랜선 노리장의 라떼 만들기

에어로치노4로 우유 거품 내기(우유 50ml 추출)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로 라떼만들기(캡슐_버츄오 에스프레소 디카페나토 인텐소 40ml추출)

짜잔~

우유와 버츄오만의 크레마로 이루어진 라떼 층 보이시죠~??

 

에어로치노4 세척 방법

본체만 빼고 흐르는 물에 세척해줘야 한다. 물에 장시간 담가놨다가 세척하는 걸 금지한다. 안에 보면 거품을 나게 해주는 스프링이 있는데 이 부분은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세척 시 빼놨다가 깜빡하고 우유를 돌리면 거품이 안 나요~

세척 후 다시 사용할 때 에어로치노4 본체와 연결 부분(버튼 4개 있는 부분)이 닿는 홈에 물기가 있으면 고장의 위험이 있으니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해야 한다.

TiP. 네스프레소 일반 매장과 부티크 매장의 차이

부티크 매장은 기계와 캡슐 구입이 가능하며, 시음도 가능하다. 일반 매장은 기계만 구입할 수 있다. 대형 백화점 안에 입점된 매장은 거의 기계, 캡슐 구입, 시음이 가능하며, 방문할 매장이 미리 전화하여 정확한 정보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밖이 위험한 요즘 카페에서 마시는 맛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4와 함께 홈카페를 오픈해 보세요 ^,^

 

공감과 구독으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눠가요~

 

댓글